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오는 15일은 대입 수능일입니다. 전국의 각 기도 도량마다 자녀의 합격을 발원하는 기도객들로 북적이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기도처 중 하나인 팔공산 갓바위를 대구BBS 정한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전국 최고의 기도도량 중 하나로 꼽히는 팔공산 갓바위

가파른 돌계단을 한참을 걸어올라야만 볼 수 있는 산 정상에 보물 431회 ‘관봉석조여래좌상’ 일명 갓바위 부처님이 있습니다.

한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하여 1년 내내 기도객의 발길이 끊이지않지만 수능을 앞둔 요즘은 평일에도 하루종일 붐빕니다.

인서트/김명희/대구 범물동/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도하시는 모든분들, 시험잘치게 소원성취하시기 바랍니다. 갓바위에 기도오셔서 시험 기도 열심히 하셨는데,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인서트/민경일/부산 사하구/자기 공부한만큼 성적이 나오겠지만 아무튼 우리 애가 수능 최대한 잘 치기를 바라는 마음, 그리고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 진심으로 약사여래부처님께 기도하러 왔습니다.

정성껏 기도를 올리는 모습에 자녀의 합격을 바라는 간절함이 묻어납니다.

신도들과 갓바위 참배에 나선 스님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줄 것을 기도 발원했습니다.

인서트/능견스님/대구 보광사주지/수험생들 마지막까지 건강 잘 챙겼으면 좋겠구요. 수험 당일날도 이때까지 쌓았던 실력을 마음껏 잘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실수없이 시험 잘 치기를 바랍니다.

해마다 수능을 앞두고 대구시교육감과 간부일행이 갓바위를 찾는 가운데 올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도 취임 후 처음 갓바위에 올랐습니다.

강은희 교육감은 수능기도법회를 함께 봉행하며, 학생들이 긴장을 이겨내고, 노력한만큼의 성과를 낼 수 있기를 발원했습니다.

인서트/강은희 대구시교육감/여러분들이 열심히 노력한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한다면 원하는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러분 사랑해요~

저마다 모습은 달랐지만 지극한 정성이 부처님의 가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은 한결 같았습니다.

비비에스 뉴스 정한현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