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경대 DK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1박 2일 과정의 ‘DK 여대생 Career-Up 취업캠프’를 열었다. 대경대 제공

대경대 DK대학일자리센터가 최근 여대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캠프인 ‘DK 여대생 Career-Up 취업캠프’를 열었습니다.

이번 취엄캠프는 DK대학일자리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통해 취업을 희망 하는 인문사회계열 여대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1박2일 동안 진행된 취업캠프 첫날에는 청년취업자의 강점을 찾기 위한 성격유형검사(MBTI),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최신 트렌드에 맞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이 진행됐습니다.

둘째날에는 여성 CEO들이 취업희망 여대생과의 실전모의면접, 여성리더의 역할과 취업전략, 커리어 코칭 등의 시간을 마련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노하우를 전했습니다.

대경대 DK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취업 학과 설명회, 개인별 맞춤 취업컨설팅과 취업상담, 취창업 서비스 프로그램, 구직등록과 잡매칭 지원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DK대학일자리센터가 대경대 여대생, 취약계층, 경력단절 등의 여성들이 커리어를 개발해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을 확대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