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매튜 캐너번 자원 및 북호주 장관 면담...양국 간 수소산업 협력 강화 나서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산업통상자원부는 정승일 차관이 오늘(23일) 도쿄에서 열린 수소각료회의에 참석해 수소 에너지 확산방안과 글로벌 액화천연가스(LNG) 시장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수소각료회의는 수소의 생산과 활용을 넓히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사로,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호주, 중국 등 수소 관련 주요국과 현대자동차, 도요타, 에어리퀴드, 엔지 등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정 차관은 각료회의 연설에서 "수소는 디지털 혁신시대의 핵심 에너지"라면서 "특히 IoT(사물인터넷) 네트워크의 기반인 데이터센터, 이동형 디지털 허브인 자율주행차 등 에너지 수요가 급증하는 ICT 혁신 분야에서 수소 에너지가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차관은 세계 최초 5G망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수소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산업을 집중 육성 중인 한국의 잠재력을 강조하고 연말까지 수립 예정인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등 수소경제 확산을 위한 한국의 노력을 소개했습니다.

앞서 정 차관은 지난 22일 수소산업 육성에 힘을 쏟는 호주의 매튜 캐너번 자원 및 북호주 장관을 면담하고 양국 간 수소산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LNG 분야 대표 국제행사인 '제7차 LNG 생산·소비국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