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인터뷰 지방사 인터뷰
인쇄하기
"광양만권 일자리 박람회에서 현장면접 보세요"[빛고을아침저널]고용노동부 여수지청 광양고용센터 박진영 주무관
진재훈 기자 | 승인 2018.10.23 09:42

[광주BBS 빛고을아침저널] 
□ 출연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광양고용센터 박진영 주무관
□ 프로그램 : 광주BBS '빛고을 아침저널' / FM 89.7MHz(광주), FM 105.7MHz(전남 동부권). 105.1MHz(여수)
□ 방송일 : 2018년 10월 23일(화)

 

 

 

[앵커]고용노동부 여수지청이 오늘(23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2018 광양만권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광양고용센터 박진영 주무관이 전화 연결돼 있습니다.
2018 광양만권 일자리박람회는 어떤 행사인지 궁금합니다.
 
[박진영]이번 광양만권 일자리박람회는 신규 취업자수 감소 등으로 악화된 고용환경에 처해 있는 지역 구직자들에게 좀 더 나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양질의 구직자의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여수지청과 광양시,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여수광양지사가 마련한 채용의 장입니다.  
 
[앵커]박람회를 준비하는 취지는 무엇입니까
 
[박진영]고용시장에는 항상 미스매칭이 존재합니다. 구인사업장의 경우 회사에서 그 직무에 필요한 인원을 뽑고자 하는 수요가 있고, 구직자의 경우 좀 더 나은 일자리를 찾고자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의 욕구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저희 지청 및 광양시 등 4개 취업지원기관이 뜻을 모아 두 그룹을 한자리에 모아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취지에 동감을 하여 2018.5월부터 박람회를 준비하여 2018.10월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앵커]다른 일자리박람회에 비해 어떤 점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박진영]이번 일자리박람회의 경우 현장 면접이 진행된다는 점은 유사하나 구직자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인 ㈜포스코, 현대제철(주),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채용 담당자가 현장에서 구직자들에게 각 회사의 채용절차나 특징을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명회 이후 구직자들이 궁금한 것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있으니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는 좋은 정보의 장이 될 것입니다.  
 
[앵커]박람회 참여방법은 어떻게 되는가요
 
[박진영]광양만권 일자리박람회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현장 면접이 진행됩니다. 참여 기업의 정보는 홈페이지(2018jobfair.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입사지원 서류를 구비하여 방문하시면 바로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사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무료사진관도 운영하고 있으니 광양실내체육관으로 오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박람회에는 어떤 부스가 설치되며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는가요
 
[박진영]박람회장에는 채용관외에도 ㈜포스코 등 3개사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취업설명회와 개그맨 윤형빈씨의 취업토크 콘서트, 드론이나 메이크업 등의 직업체험관이 있습니다. 취업관련 유관기관이 최근의 채용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각 대상별 지원을 설명해 주는 정책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현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앵커]이번 일자리박람회 참여기업은 어떻게 되는가요
 
[박진영]㈜광양기업 등 52개사 200여명을 직접 채용하는 이번 박람회는 광양, 순천, 여수 보성, 고흥 지역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사무직, 품질관리, 영업직 등 다양한 직종의 채용이 있습니다. 모든 기업을 설명 드리기에는 시간상 어려우니 광양만권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참여기업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커]취업특강과 기업체 설명회도 준비돼 있는것으로 아는데요.
 
[박진영]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는 도전의 아이콘 개그맨 윤형빈씨가 취업토크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개그맨으로 확약하던 분이 어느날 갑자기 이종격투기에 도전 하는 등 남다른 직업이력을 가지고 있는 윤형빈의 인생 도전기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웃기는 이야기지만 본인은 남을 웃기는 재주가 없다고 하네요, 그런 분이 유명한 개그맨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잘 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포스코 등 3개의 채용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취업설명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수광양항만공사의 경우 12월에 공채가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항만공사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끝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박진영]저희와 광양시 등 4개 기관이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기업들이 어떤 기준으로 채용을 하지는 알 수 있다면 추후 취업을 위한 내실있는 준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양실내체육관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재훈 기자  365life@naver.com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