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비무장지대에서 세계평화 기원 명상DMZ 세계평화명상대전 내일 개막
전경윤 기자 | 승인 2018.10.12 10:09

한반도 분단 상징인 비무장지대에서 세계적인 명상 스승과 수천 명이 함께 모여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DMZ 세계평화명상 대전이 내일 열립니다.

한국참선지도자협회는 BBS 불교방송, 불교신문과 함께 내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DMZ 세계평화명상대전'을 열고 단체명상과 DMZ 걷기명상 등을 통해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기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6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열렸던 세계명상대전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대규모 명상법회로 한국불교 간화선을 대표하는 혜국 스님과 소승불교의 대표 수행자인 태국의 아잔 간하, 호주 아잔 브람 스님 등이 참석해 명상법을 전수합니다.

명상대전은 내일 오전 11시 혜국 스님의 한반도 평화 기원 참선법문을 시작으로 낮 12시 아잔 간하의 세계 평화 메시지, 오후 1시 아잔 브람과의 DMZ 평화 걷기 명상 등으로 진행됩니다.

DMZ 세계평화명상대전 이후에는 오는 16일까지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대만의 선승 심도 선사 등이 함께 하는 '셰계명상힐링캠프'가 열릴 예정입니다.

한국참선지도자협회 회장 각산 스님은 “DMZ 세계평화명상대전과 세계명상 힐링캠프가 잇따라 열리는 것은 세계 불교계에서도 유례가 없는 일”이라며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전경윤 기자  kychon@chol.com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경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