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재정정보 유출 논란과 이 과정에서 빚어진 의원실 압수수색이 정기국회를 여야 대치 상황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청와대 업무추진비가 분별없이 쓰여지고 있다는 심 의원측의 자료 공개와, 이를 반박하는 청와대 입장도 팽팽히 맞섰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자유한국당은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을 '야당 탄압'으로 규정했습니다.

[김성태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국정감사 기간 중에 제1야당을 무력화 시키고자 하는 정권의 상당히 기획되고 의도된 그런 야당 탄압이라는 걸..."

당사자인 심재철 의원도 자신이 다운로드 한 자료가 국가기밀이라는 기획재정부 발표를 완전한 거짓말이라고 일갈했습니다.

[심재철 / 자유한국당 의원]

"업무추진비가 무슨 국가기밀입니까. 우리 세금 내는 국민으로서 당연히 알아야 할 권리가 있는 것이죠. 업무추진비는 전부 다 영수증을 다 붙여 쓰거든요."

심 의원은 청와대가 업무추진비를 부적절하게 사용했다며 내역 자료를 공개하는 강수를 던졌습니다.

사용이 금지된 시간대와, 술집 등 업무와 무관한 장소에서 비용이 지출된 근거가 담겼습니다.

청와대는 즉각 '추측성 주장'이라며 입장문을 내고 반박했습니다.

대통령 비서실 업무 특성상 늦은 시간 업무추진비 사용이 불가피하고, 일반 식당이 아닌 곳에서는 부득이할 때만 지출이 이뤄졌다고 해명했습니다. 

기획재정부도 해당 자료를 공개한 것은 불법이라며 심 의원을 추가 고발하겠다고 나섰습니다.

한국당은 청와대가 얼토당토 않은 반박을 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정부의 야당 탄압에 맞서 국정감사 보이콧도 불사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BBS NEWS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