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 '제2회 전자정보 박람회’에서 참가업체가 학생들에게 전자정보 이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학술정보원은 오늘(19일) 학술정보관에서 국내·외 전자정보 자료 제공에 따른 홍보와 자료이용 방법 안내를 위한 ‘2018년도 제2회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했습니다.

전자정보 박람회는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제공되는 전자책, 전자저널, 오디오북, 학술DB 등 각종 전자정보의 시연과 체험, 홍보 기회를 제공해 전자정보 콘텐츠의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전자정보 서비스 활용을 위해 마련된 체험 행사입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학술정보, 교보문고, 명현글로벌, 거성테크, 이정보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전자정보를 소개했습니다.

특히 설치된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받아 응모한 학생들에게 전자책 리더기, 카카오프렌즈 노트, 카드지갑, 워터보틀, USB선풍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는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술정보원은 연중 정기적으로 전자정보 박람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자정보 자료와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권보영 대구한의대 학술정보원장은 “정기적으로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이해도와 활용률을 높이고 있다”며 “특히 도서전시회, 책 나눔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문화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