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은 지난달 신세계측과 만나 지지부진한 백화점 입점을 서둘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울산 중구청 제공=BBS불교방송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신세계백화점 입점을 서둘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박태완 구청장은 지난달 28일 중구청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주)신세계 권상근 신규개발담당 상무 등 실무진을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중구청은 최근  해당 부지에 백화점 입점이 지연되면서 인근 주민과 상인들의 입점 여부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관련 민원도 잇따르는 등 다양한 문제가 야기되자 박 구청장이 직접 만남을 요청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해당 부지는 울산혁신도시 중심 상권에 위치하고 있어 혁신도시 상권에 대한 영향력은 물론, 지역 주민의 라이프스타일 형성 등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신세계 부지의 성공 여부가 혁신도시 전체의 성공은 물론, 해당 지역 상권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도 할 수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 사업 방향을 정하고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로드맵을 구민들과 공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신세계측은 "현재 개점이 완료된 점포를 분석한 결과, 경제상황, 인구와 소득 수준 증가 등 주변여건과 더불어 지역 고객들의 소비 행태 등 지역특성이 중요하다고 판단돼 지역 특성에 맞는 최적의 사업체 형태를 찾고자 최근 울산혁신도시 부지를 대상으로 전문 용역 업체를 통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며 "용역 결과에 따라 사업 방향 등을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