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울산 천마산 서장사는 개원을 기념해 부처님의 생애를 담은 팔상성도 점안식을 봉행했습니다.

서장사는 앞으로 부처님의 참뜻을 전하는 티벳대장경을 우리말로 번역하는 등 교육도량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는데요, 보도에 김형열 기잡니다.

울산 천마산 서장사는 25일 팔상성도 점안식을 봉행했습니다.=BBS불교방송

울산 북구 천마산 서장사.

서쪽의 보물을 의미하는 서장사는 개원을 기념해 부처님의 생애를 여덟단계로 나눈 팔상성도 점안식을 봉행했습니다.

팔상성도는 부처님이 도솔천에서 이 땅으로 내려오는 모습과 룸비니 동산에서 태어나 출가를 하고, 마귀에게 항복을 받은 후 깨달음을 얻은 뒤 녹야원에서 최초의 설법을 하고, 사라쌍수 아래에서 열반에 든 것을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서장사는 인도에서 팔상성도를 모셔오기까지 7년의 세월이 걸렸습니다.

서장사 회주 진옥스님.=BBS불교방송

[인서트]진옥스님/서장사 회주-"7년전에 인도에 팔상성도 제작을 부탁했는데 계속 안와. 또 해마다 가서 어떻게 됐는지 확인하고 다 조각했는데 변명만 계속해서 언제 오는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서장사 개원하고 연락이 며칠만에 왔지? 서장사 개원하고 딱 이틀만에 연락이 왔다. 보내겠다고"

사부대중은 중생구제를 위해 이 땅에 나투신 부처님의 생애가 담긴 팔상성도를 보며  부처님같이 이웃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삶을 살 것을 다짐했습니다.

[인서트]이예지(28)/서장사 신도-"어려운 분들을 도와주고 싶기도 하고, 저희가 쉽게 하는 부분이 없는데 실생활에서도 동네 쓰레기를 줍는다든지 쉬운 부분부터 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서장사 팔상성도 모습.=BBS불교방송

서장사는 앞으로 티벳대장경을 우리말로 번역해 진정한 부처님의 참뜻을 전하는  교육도량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인서트]범국스님/서장사 주지-"동국대 티벳대장경역경원이 있습니다. 그곳과 함께 티벳대장경을 우리글로 번역하는 불사에 후원도량이 될 것이고, 그래서 그것이 꾸준히 이어지면 앞으로 승가들의 교육도량까지 조성될 수 있게 의미있는 사찰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서쪽의 보물인 티벳대장경의 우리말 번역이라는 대불사에 나선 서장사의 의미있는 도전에 불교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BBS뉴스 김형열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