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경주 선덕여자중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금융교실-금융 JOB-GO 금융캠프’에 참여한 DGB금융그룹 관계자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은행 제공

DGB금융그룹은 오늘(24일) 경북 경주 선덕여자중학교에서 2차 ‘찾아가는 금융교실-금융 JOB-GO 금융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찾아가는 금융교실’은 상대적으로 금융교육서비스가 부족한 지역 소재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금융과 시장경제를 체험식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달 경북 왜관 순심중학교에 이어 이날 경주 선덕 여자 중학교에서 2회차 진행됐습니다.

선덕여중 1학년 130여명을 대상으로 은행원의 생생한 직업현장과 금융교육 이야기 그리고 게임과 놀이가 더해진 금융체험이 진행됐습니다.

또 ‘DGB무빙뱅크’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은행원의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DGB금융그룹이 금융감독원의 ‘1사1교 금융교육’을 경북지역으로 확대・운영하는 취지를 담아 DGB금융교육센터, DGB대구은행 경주영업부, 선덕여중이 함께 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 초청 체험교육인 ‘Bank Day’, 은행원 직업인 특강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협업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건전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