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27일부터 '치유와 행복의 마음챙김 명상' 강좌

명상을 통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마음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강좌가 마련됩니다.

BBS 불교방송은 오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불교방송 3층 다보원에서 ‘치유와 행복의 마음 챙김 명상’ 강좌를 진행합니다.

이번 강좌는 한국심리학회 회장을 지낸 장현갑 영남대 명예교수가 지도하며 마음챙김 기반 명상 수행프로그램 MBSR을 비롯해 걷기명상과 스테르스 다루기,감각 알아차리기 명상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집니다.

특히 마음챙김의 기법과 부정적인 감정 조절하기,몸과 마음의 통합 힐링 등 수강생들이 정신적 치유를 얻고, 나아가 일상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이끄는 특화된 집중 강의가 마련됩니다.

강사인 장현갑 영남대 명예교수는 마음챙김 기반 명상 수행 프로그램인 MBSR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고 현재 한국명상학회 명예회장, 마인드플러스 스트레스대처연구소장을 맡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05년에는 국제인명센터,IBC 100대 교육자에 뽑혔고, 미국 인명협회,ABI 500인의 영향력 있는 인물로도 선정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심리학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 수강생들에게는 장현갑 교수가 저술한 도서 1권과 수료증이 수여됩니다.

접수와 문의 02)705-5333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