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기무사 계엄 문건 논란 속에서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때도 유사 문건이 존재했다고 반격에 나서면서 여야 공방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기무사 문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문제도 공방의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김연교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국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기무사 계엄령 문건 논란 속에서 여야는 서로를 향해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공격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기무사의 상황대비 문건이 작성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국방 당국의 문건 제출을 재차 촉구했습니다.

또 "계엄령 문건 의혹은 군을 적폐로 몰아 드루킹 사건을 희석하려는 정치공작"이라며 중단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2016년 작성된 기무사 계엄 문건의 유출 경로를 국회 국정조사를 통해 밝혀야한다고 여당을 압박했습니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을 내란 공범으로 몰아가는 것은 몰상식한 야당 탄압"이라며 국정조사는 2004년과 2016년 기무사 문건을 모두 다뤄야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이른바 ‘가짜뉴스’로 사태의 본질을 흐리고 있다고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민주당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의 기무사 감싸기가 상식을 넘어섰다"면서 "뾰족한 돌파구가 없을 때 외부로 시선을 돌려 내부 결속을 다지려는 흔해빠진 전략"이라고 평가 절하했습니다.

민주당은 특히, 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기무사 계엄 문건을 ‘위기관리 매뉴얼’이라고 표현한 것을 '유유상종'이라며 비판했습니다.

김현 대변인은 "구태정치를 옹호하는 김 비대위원장의 모습이야말로 초록이 동색"이라며 "물타기 정치공세만 벌이는 김병준, 김성태 두 정치인에게 국민은 실망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고 논평했습니다.

민주당 노웅래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무사 개혁안에 인력 30% 감축이 제시된 것을 거론하면서 "자유한국당 역시 맞먹는 수준의 개혁을 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BBS NEWS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