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정치권은 장마전선과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과 관련해 오늘 피해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을 정부에 한목소리로 요구했습니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서면 논평에서 "산사태와 침수, 축대붕괴와 하천범람 등에 대비해 정부와 각 자치단체의 각별한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폭우와 태풍 피해 예방에 총력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선 7기의 취임 시기와 맞물려 있지만 정부와 각급 지방자치단체는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조금의 빈틈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바른미래당 권성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태풍과 집중호우 등 자연 재해의 대다수 피해자는 서민이라는 점에서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서민 생활에 이중의 고통이 우려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평화당 장정숙 대변인은 논평에서 "피해 발생지역에 대한 신속한 복구 및 지원과 동시에 수해에 취약한 지역과 안전 관련 시설을 점검하고, 한창 성장기인 벼와 수확을 앞둔 밭작물 등 추가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구두 논평으로 "국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정부 관계부처는 예방 작업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