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인터뷰 BBS 전영신의 아침저널
송언석 당선자 “한국당, 처절한 반성으로 '새로운 보수' 보여줘야...400조 국가예산 '퍼주기' 막는데 앞장설 것"[BBS 전영신의 아침저널 - 파워 인터뷰] 송언석 경북 김천 국회의원 재보궐 당선인
아침저널 | 승인 2018.06.14 08:55

□ 출연 : 송언석 경북 김천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선인 (자유한국당) 
□ 진행 : 전영신 기자

▷전영신: 이번 선거에서는 전국 12곳에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도 함께 치러졌습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단 한 명의 당선자를 냈죠. 경북 김천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당선된 자유한국당 송언석 당선인 연결해보도록 하죠. 송언석 당선자님 나와계십니까?

▶송언석: 네 안녕하십니까 송언석입니다.

▷전영신: 축하드립니다.

▶송언석: 예 감사합니다.

▷전영신: 막판까지 정말 엎치락뒤치락 초접전이 벌어진 지역이었는데요. 당선이 확정되신 것도 불과 두어시간 전이었습니다. 잠은 좀 이루셨습니까?

▶송언석: 네 아직요.

▷전영신: 밤새셨어요?

▶송언석: 네.

▷전영신: 당선이 확정됐다고 딱 결론이 나왔을 때 그때 기분이 어떠셨어요?

▶송언석: 예 민심이 굉장히 무섭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고요. 국민 여러분들께서 우리 한국당에 보여주신 민심 무겁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보수가 보수다운 품격을 잘 지키도록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영신: 무소속의 최대원 후보와 막판까지 초접전을 펼치셨는데 사실 경북은 보수 텃밭인데 이렇게 초접전 양상이라는 상황 자체가 좀 의외 아닌가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송언석: 김천의 경우에는 말씀하신 대로 보수의 텃밭이라고 하고 있는데 그러나 그동안에 여러 가지 정치 상황이 보수당인 한국당이 제대로 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지역에서도 심판을 한 그런 결과가 아닌가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민심을 잘 떠받들어서 다시 한 번 보수 정치 집단이 국민들로부터 또 시민들로부터 환영을 받을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그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전영신: 이제 송 당선자님 국회 입성하시면 당장 마주하게 될 사안이 될 거 같은데요. 홍준표 대표가 어제 이번 선거 결과에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했고 당내에서도 당 운영 방식이라든지 대외적인 활동에 대해서 선거 기간 내내 홍 대표에 대해서 문제제기가 사실 많았습니다. 홍 대표의 사퇴를 비롯해서 당 지도체제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보시는지요?

▶송언석: 지금 아마 이 부분은 홍 대표께서 직접 책임을 지시겠다고 말씀을 했기 때문에 홍 대표께서도 아마 결심을 하실 것으로 저는 생각을 합니다.

▷전영신: 사퇴를 결심하실 것이다라는 말씀이시죠

▶송언석: 그렇게 하실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또 지방선거 결과 자체에 우리가 매몰이 돼있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보수당 한국당이 다시 살아나고 보수 정치 집단이 다시 살아나기 위해서는 반듯한 어떤 보수의 모습, 깨끗한 보수의 모습, 새로운 보수의 모습을 보여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처절한 반성과 뼈를 깎는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렇게 함으로써 국민 여러분들께서 새로운 보수 정당의 모습을 납득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해야 된다고 봅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국민들의 마음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일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영신: 송 당선자님 기재부 차관 지내셨고 경제통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회에 들어가시면 앞으로 어떤 정치하고 싶으신지요?

▶송언석: 말씀하신 대로 저는 오랫동안 경제와 재정 쪽에서 근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현재 이번 선거 결과에서는 전국의 각 지역에서 민주당에서 압승을 하긴 했습니다마는 실제로 경제 상황은 새로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에 1년 동안 굉장히 위기에 처했습니다. 경제 지표도 모두 빨간불이 켜졌고요. 생활 물가 엄청 올랐죠, 최저임금 엄청 올랐죠. 또 질 낮은 일자리에 청년들을 투입하고 있죠. 이래서 전체적으로 상당히 경제가 심각한 위기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는 경제야 이런 부분들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특히 우리 400조가 넘는 예산이 국민 여러분들이 정말 어디에 필요한 데 써야 될지 잘 생각을 해야 됩니다. 예산을 과다하게 나눠먹기나 퍼주기 식으로 활용을 하게 된다 그러면 재정은 금방 고갈이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 재정 운영에 대해서도 당당히 열심히 좀 잘 해서 국민 여러분들의 혈세 잘 관리하도록 그렇게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영신: 예 앞으로 국회라는 정글과도 같은 곳에서 국민이 원하는 정치로 두각을 나타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송언석: 예 감사합니다.

▷전영신: 네 지금까지 경북 김천에 송언석 당선인과 말씀 나눠봤습니다.

아침저널  BBS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침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1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