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 네이버 클로바와 손잡고 음성 경전 서비스 시작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부처님의 가르침을 담은 불교 경전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였습니다.

BBS 불교방송은 네이버 클로바와 손잡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네이버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오늘의 부처님 말씀’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에 ‘네이버 클로바’ 앱을 설치하거나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를 갖고 있는 불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명령어만으로 BBS 불교방송이 제공하는 ‘오늘의 부처님 말씀’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부처님 말씀’은 BBS 불교방송에서 매일 아침 불자들에게 전하는 경전 구절 문자서비스로, 그동안 큰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아울러 불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불교 경전인 반야심경, 천수경, 금강경, 석가모니불정근, 관세음보살정근, 지장정근을 비롯해 108배 참회문, ‘행복을 찾는 108배’, 아침예불, 저녁예불도 모두 음성으로 제공됩니다.

BBS불교방송에서 제공하는 경전서비스를 들을 수 있는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는 프렌즈와 프렌즈+,미니언즈,프렌즈 Mini, LGU+ 블루콤 등이 있습니다.

BBS불교방송 라디오의 경우 SK누구, 카카오 미니, KT지니, T맵 누구 서비스 등에서 음성으로 경전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