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윗줄 왼쪽부터, 신태용 감독, 손흥민, 김신욱, 황희찬, 이근호, 기성용, 둘째 줄 왼쪽부터 권창훈, 구자철, 이재성, 정우영, 이청용, 주세종세번째 줄 왼쪽부터 이승우, 문선민, 김영권, 장현수, 정승현, 윤영선, 네번째 줄 왼쪽부터 권경원, 오반석, 김진수, 김민우, 박주호, 홍철 마지막줄 왼쪽부터 고요한, 이용,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토니 그란데 수석코치

 

러시아 월드컵이 다음달 14일에 개막하는 가운데, 28명의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명단이 발표됐습니다.

사상 첫 원정 8강에 도전하는 대표팀에는 손흥민 등이 예정대로 선발 된 가운데, 20살 신예 이승우의 깜짝 발탁 등이 눈에 띱니다.

보도에 홍진호 기자입니다.

 

신태용 감독이 오늘, 러시아 월드컵에 나설 태극전사 28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최전방 공격수는 최근 절정의 골 감각을 보이고 있는 프리미어리거 손흥민과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황희찬이 뽑혔습니다.

여기에 장신 스트라이커 김신욱과 월드컵에서 골 맛을 본 이근호가 공격라인으로 참여합니다.

부상으로 탈락한 염기훈 대신에는 이청용이 어렵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K리그에서는 전북의 이재성과 인천의 문선민, 아산의 주세종이 나섭니다. 

스완지시티의 기성용은 2010년과 2014년에 이어 세 번째 월드컵 무대에 설 기회를 얻었으며, 빗셀 고베의 정우영이 더블 볼란테 자원으로 뽑혔습니다.

이밖에 프랑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창훈과 구자철 등 익숙한 이름들 속에서, 20살 신예 이승우의 깜짝 발탁에 눈길이 모아집니다.  

28명 모두가 월드컵 무대에 서는 것은 아닙니다. 

신 감독은 두 차례 평가전 후 5명을 탈락시킨 뒤 23명의 선수와 함께 사상 첫 원정 8강에 도전합니다.   

신 감독은 최종 엔트리 선발에서 가장 고려할 것은 '희생'이라며, "팀 조직력과 전술에 녹아드는 것을 보면서 23명을 뽑아 출국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BBS NEWS 홍진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