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중국 점유율 1%대, 활로 찾을지 주목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작년 4분기 0%대 점유율을 기록했던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1%대에 겨우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120만대를 출하해 1.3%를 차지했습니다.
여전히 미미하지만 같은 기관이 올해 초 발표했던 예상치 0.8% 보다는 소폭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성전자 중국 점유율은 2013년까지만 해도 20%에 달했지만 '가성비'를 앞세운 중국업체들에 밀리면서 계속 하락했습니다.
지난해에만 해도 1분기 3.1%, 2분기 2.7%, 3분기 2.0%, 4분기 0.8%로 감소했습니다.
그나마 1분기 갤럭시 S9을 출시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대대적인 갤럭시S9 출시 행사를 열고 광저우 등 도시에서 갤럭시 체험 공간을 늘린 것이 점유율을 미미하게나마 올리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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