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조사 결과, 공공부문 46개 기관 중 1위 차지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1355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40개 산업, 250개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한 기업당 100회 전화를 걸어 업무처리, 상담태도 등 서비스 만족도를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공단 콜센터는 공공부문 46개 기관 중에서 최고점인 96점을 받아 6년 연속 공공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조사항목 총 16개 부문 중 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쉽게 설명 등 9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국민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00년부터 운영해온 국민연금 콜센터는 전국에 5개의 센터를 두고 있으며, 공단의 109개 지사 및 43개 상담센터와 실시간 연결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앞으로 국민들이 더 가깝고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빅 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품격 상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1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주인인 연금,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