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월간 시간을 끌다 끌내 무산된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공간 활성화 사업이 계약부터 해지까지 전 단계에 걸쳐 주먹구구식으로 추진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부산시는 영화의전당 야외공간 활성화 사업을 감사한 결과 추진 과정에서 소홀한 책임이 있다며 주의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가 이 사업 전반을 감사한 결과 영화의 전당은 부산시로부터 위탁받은 영화의 전당 야외공간을 장기간 활용하는 사업을 하면서 부산시장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고, 민간투자 사업자 제안서를 심사하기 위한 예비평가위원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규정을 어기고 예비평가위원 수를 줄여 평가가 허술하게 이뤄지도록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영화의 전당은 또 공모를 거쳐 2016년 11월 F사와 민간투자계약을 체결했고 F사는 10% 지분만 지닌 C사를 내세워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지만 C사가 투자유치에 실패하면서 사업을 제대로 추진하지 못했으나 영화의 전당 측은 9개월이 넘도록 계약 해지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은 채 방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편 영화의전당 야외공간 활성화 사업은 영화의전당 주변 7천600제곱미터 용지를 문화공간 등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업 규모는 120억 원대에 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