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경북도청을 방문한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과 김관용 도지사가 악수를 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오늘(11일)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에 지역 유망 벤처·중소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요즈마 캠퍼스를 개소했습니다.

개소식에는 이갈 에를리히 이스라엘 요즈마그룹 회장과 기업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요즈마그룹은 1993년 이스라엘에 출범한 글로벌 벤처캐피탈·컨설팅 기업으로 이스레엘 벤처캐피탈 산업의 모체입니다.

지금까지 세계 20여개 기업을 나스닥에 성장시켰으며, 우리나라에는 2015년 법인을 설립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요즈마 캠퍼스는 바이오, 신 전자, 기능성 섬유 등 신산업분야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요즈마식 교육과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해외진출 기회를 지원합니다.

또 경북도는 해외와 수도권 기업과 지역기업의 연계를 통한 기업유치를 요즈마그룹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해 10월 경북도는 요즈마그룹과 지역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은 “청년들의 스타트업에서부터 해외진출까지 전 주기적인 지원을 해 나가고,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요즈마캐피탈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요즈마 그룹의 경험과 네트워크로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 해외시장 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