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개헌안 발의가 내일로 예정된 가운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함께 합동 의원총회를 열어 국회 차원의 대응방안을 논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관제개헌 발의 관련 긴급간담회'를 열고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베트남에서 쌀국수를 먹으며 전자결재한 관제 개헌안이 내일 국회로 넘어온다"면서 "전자결재는 인터넷 뱅킹에 쓸 것이지 개헌안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를 갖추는 측면에서 직접 서명하길 부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개헌안을 결제 서류로 취급하는 일은 국민과 국회를 모독하는 일"이라며 "개헌을 할 생각이 있기나 한 것인지 막무가내로 자기 입장을 밀어붙이는 것은 물론 협치는 고사하고 대화를 거절하는데 아연실색할 수 밖에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내일 문재인 관제 개헌안이 국회에 넘어오는 마당에 국회가 마냥 손가락을 빨며 지켜볼 수 없다"면서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합동 의원총회를 열어서 국회 차원의 대응방안을 함께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안은 지난 21일 야 4당에 개헌정책협의체를 제안한 이후 두 번째입니다.

김 원내대표는 야 4당 개헌정책협의체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힌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을 향해서 "정권이 대놓고 국민 대표기관인 국회를 무시하고 찍 소리 못 하는 야당이 과연 야당으로서 존재 가치가 있는지 회의감만 자아낸다"고 비아냥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