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총장 공순진)가 올해부터 신입생들의 오리엔테이션에 특별한 행사를 가졌습니다. 

바로 신입생들의 학부모를 초청해 학생들의 학습공간을 비롯한 식당, 기숙사 등의 생활환경을 공개하고, 담당 교수와의 간담회와 총장과 부총장이 참석하는 대학 비전 설명회를 여는 등 교육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전달하고 각오를 다진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9일 동의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는 의료·보건·생활대학과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에 필요한 학사 및 장학제도 소개, 캠퍼스 시설 안내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캠퍼스 안전 교육 등이 진행됐습니다.

이와 함께 사전 안내를 통해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기숙사, 학생식당, 소속 단과대학의 실험실습실과 강의장을 둘러보고 단과대학별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에는 단과대학장을 비롯하여 각 학과의 학과장 교수들이 전원 참석하여 학과별 교육 계획과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들이 오고 갔습니다. 

이어 행복기숙사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대학의 비전 설명회에는 공순진 총장의 환영사, 장종욱 대외부총장의 동의대학교 비전 및 정책 방향 설명회, 강정규 부동산대학원장의 재무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