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권영진대구시장, DGB대구은행 여민동 부행장, 김영오 상인연합회장,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대구은행 제공

DGB금융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제(1일) 대구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 행사’에서 10억원 상당의 상품권 구입을 약정했습니다.

이 가운데 9억원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매했으며 1억원은 지역 이웃 기부를 위해 DGB사회공헌재단이 구매했습니다.

DGB사회공헌재단이 구매한 상품권 1억원은 ‘DGB금융그룹 임직원 급여 1% 사랑나눔’ 기금으로 조성돼 상품권 기부의 의의를 더했으며, 해당 상품권은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전달된 상품권은 대구시 8개 구·군청이 추천한 취약계층 약 천600여 세대, 경북지역 취약계층 약 400세대에게 설맞이 장보기 비용으로 전달돼 따듯한 설 명절 나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설 명전 전 주, 지역 전통시장 곳곳에서 이번에 구입한 상품권을 이용해 설맞이 용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계획입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 지역민의 따듯한 명절나기를 위해 매년 설, 추석 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박인규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최근 위축된 지역경제의 소비촉진과 내수활성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온누리상품권 구입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