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다음달부터 2018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을 각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와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이트(www.mnuri.kr)에서 동시 발급합니다.

지난해 권역별 순차발급과 온라인으로 발급하던 것을 전국 주민센터·온라인 동시 발급으로 바꿔 수혜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예산을 16% 증액해 1인당 연간 이용액을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10만3천314명이 혜택을 받습니다.

또 중복 혜택이 불가능했던 스포츠강좌이용권(기초·차상위계층 청소년 대상 스포츠강좌 수강비 월 최대 8만원 지원)도 올해부터는 문화누리카드와 중복 발급이 허용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6세 이상)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 등을 지원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계층 간 문화 격차의 해소를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카드 발급 기간은 오는 11월 말까지이며, 카드 이용 기간은 올해 말까지입니다.

경북도는 지난해 23개 시·군에 문화누리카드 9만5천805매를 발급했으며, 문화누리카드 발급률 92.89%, 이용률은 93.07%를 달성해 광역도 단위에서 이용률 1위를 달성했습니다.

김병삼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가맹점 발굴과 사업 홍보 등에 힘써 많은 수혜대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