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디자인센터는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2018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합니다.

본 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모집 분야는 디자인, 제조업, 사회서비스 등 입니다.

지원 자격으로는 △공고일 기준 개인사업자 및 법인설립 등록을 하지 않은 ‘창업 준비팀’ △공고일 기준 사업자 등록 1년 미만의 개인·법인 사업자 ‘초기 창업팀’ △창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실패·폐업 경험 등이 있는 ‘재도전창업팀’으로 나뉩니다.

선발된 창업팀에게는 창업활동에 필요한 업무 공간 및 기본 사무집기가 제공되며, 최대 5000만 원 범위의 창업자금과 창업 과정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창업과정의 상시적 상담을 제공하는 전문 멘토링과 지역사회 및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자원연계·사후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달 9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사업소개 및 참여자 모집요강, 사업제안서 작성요령 등을 알려주는 ‘창업자(팀) 모집 설명회’도 부산디자인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창업자(팀)은 다음달 19일 오후 6시까지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 또는 창업지원기관 (재)부산디자인센터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