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서 이진훈 수성구청장이 답변하고 있다. 아시아포럼21 제공

이진훈 대구 수성구청장이 내년 대구시장 선거는 대구TK와 서울TK 간의 싸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청장은 오늘(14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언론인 모임인 아시아포럼21(이사장 변태석) 초청토론회에서 참석해 현 권영진 대구시장과 오늘 출마를 선언할 예정인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빗대어 이같이 대구시장 선거 프레임을 그렸습니다.

이는 중앙정치권과 중앙정부에서 일했던 현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서울TK로 30년을 대구에서 공직생활을 한 자신과 대구시장 출마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 이재만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을 대구TK로 선거구도가 될 것이란 표현입니다.

이 청장은 “서울TK와 대구TK의 차이는 여기(대구)에 집을 얻어 가지고 근거지를 가지고 있느냐, 계속 여기서 살 것이냐가 차이”라면서 “대구사람들이 중앙에서 내려온 사람에 대한 큰 기대가 있었으나 이제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권영진 대구시장을 충분히 이길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고, “김 전 장관은 전형적인 서울TK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절하했습니다.

이 청장은 또 "대구시장 선거는 자유한국당 당내 경선에서 이재만 최고의원과 자신과의 대결이 될 것"이라며 "오는 20일 대구시장 출마선언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구통합신공항 이전에 대해 이 청장은 민간공항 존치, 군공항만 이전이라는 기존 입장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이 청장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리더십에 대해 “대단히 어려운 당의 책임을 맡았다”면서 “강력한 지도력을 발휘하다보니까 약간의 불협화음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