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적 경제는 일자리를 늘리면서 동시에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착한 경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제3차 일자리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사회적 경제는 우리 경제가 직면한 고용 없는 성장과 경제적 불평등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가격과 효율성만 앞세우면 사회경제적 기업이 일반 기업도보다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면서 정부나 공공기관이 정책을 추진할 때 사회적 가지차 중요한 기준으로 반영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회적 경제 관련 3법 개정을 통해 그 근거를 마련하고, 아울러 공적 보전 확대와 공공 조달 우대, 공공기관 우선 구매, 전문 인력 양성의 정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사회 서비스 도시 재성과 소셜 벤처 등 다양한 분야로 사회경제적 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경제의 저성장 추세와 향후 5년간 에코 시대의 대규모 노동시장 진입 등으로 인해 청년 일자리 문제가 녹록치 않다며 창의와 도전,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힘을 실어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혁신 창업과 사회적 경제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이는 경제 영역을 획기적으로 넓히고 동시에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 문제는 정부 정책만으로 해결되지 않고 시장을 움직이는데 시간이 필요하다며 기업의 고용 창출 노력이 계속되고 혁신 창업이 이뤄지는 가운데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함께 한다면 못할 것도 없다고 역설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