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학교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사업단(단장 고영혁)은 교육부가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동신대 LINC+사업단은 향후 2년간 총 6억원의 지원 받아 지역사회 맞춤형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Orthoptic(시기능교정 능력을 갖춘) 안경사 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동신대학교 전경. <사진제공= 동신대학교>

Orthoptic 안경사 인력양성 과정에서는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와 국내 굴지의 기업인 다비치안경체인(대표 김인규)이 공동으로 참여해 우수학생 20명을 선발하고 이중 80%를 최종 채용하기로 했다.

지역사회 맞춤형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동신대 식품영양학과와 (주)가보팜스, (주)항아식품 등 지역 유수의 식품업체 7개사가 공동 운영하며 식품산업에 이해가 높은 지원자를 선발해 식품생산기획, 품질관리 체험 등 pre-FOOD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심층면접을 통해 식품산업에 적합한 우수 지역인재 20명을 선발, 이중 80%가 참여기업으로 취업하게 된다. .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 고영혁 단장은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 선정으로 동신대 안경광학과와 식품영양학과의 역량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모범적인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을 정착시켜 취업난과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