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민의당 관계자들의 집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국민의당 당사와 국회의원회관에 대한 강제수사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검찰이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 조작 사건을 본격 수사하기 위한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서울남부지검은 허위 자료를 만들어 제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 씨의 주거지를 포함한 대여섯 곳을 압수수색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압수수색 대상은 이 씨의 집과 이 씨가 운영하는 벤처회사 사무실, 이 씨에게서 조작 제보를 넘겨받은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의 자택 등입니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이 씨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 각종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또,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이 씨의 제보가 조작됐다는 걸 알면서도 당 수뇌부에 보고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이 전 최고위원의 신분을 참고인에서 피의자로 전환했습니다.

검찰은 이 전 최고위원의 이 씨의 조작 사실을 모른 단순 전달자에 불과했는지, 아니면 조작을 부추기거나 묵인한 적이 있는지를 파악할 계획입니다.

검찰은 국민의당 당사와 국회의원회관 등에 대한 강제수사 필요성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이번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당 수뇌부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와 함께 검찰은 오늘 오후, 이유미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