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당선인이 19일(현지시간) 오후 뉴저지 주(州)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와 회동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국무장관 인선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최근 백악관 참모진과 안보라인에 관한 2차례 인사를 단행한 데 이어 조만간 내각의 핵심 포스트이자 '외교 수장'인 국무장관을 중심으로 한 3차인선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트럼프 당선인이 현재 국무장관 후보군에 포함된 주요 인사들과 잇따라 접촉하며 막판 결심을 굳히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이르면 주말, 주초에 후속 인사가 발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오늘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와 회동했습니다.

롬니 전 주지사는 회동 후 기자들에게 "미국의 중대한 이익이 걸려 있는 세계 곳곳의 다양한 현장에 관해 광범위한 대화를 나눴다"면서 "트럼트 당선인과의 대화 기회를 얻게 된데 대해 고맙게 생각하며, 다가오는 트럼프 정부를 고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012년 공화당 대선후보였던 롬니 전 주지사는 대선 기간 트럼프 당선인을 비판하며 끝까지 지지하지 않은 대표적인 '반 트럼프' 인사지만, 대선 이후 트럼프 당선인에게 전화를 걸어 대선 승리를 축하했고, 이에 트럼프 당선인이 트위터를 통해 "아주 좋다"고 화답하면서 두 사람은 외견상 화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내일은 루돌프 줄리아나 전 뉴욕시장을 만날 예정으로, 줄리아니 전 시장은 트럼프 당선의 일등공신이자 어느 정도 '지분'을 가진 측근 중 측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