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의 아빠단 모집 포스터. 경북도 제공
100인의 아빠단 모집 포스터.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부부가 함께 육아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20246기 경북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합니다.

2019년 시작해 올해로 6년째 추진 중인경북 100인의 아빠단은 초보 아빠들에게 육아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아빠와 자녀의 관계뿐만 아니라 부부간에도 서로를 격려하는 미션, 간담회 등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 확산과 적극적 육아 활동을 유도합니다.

또 아빠단 활동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콘텐츠 크리에이터3인 내외로 선발해 아빠 육아 노하우 확산 등에 앞장섭니다.

6경북 100인의 아빠단2022년생(3)부터 2018년생(7)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다음 달 10일까지 온라인 설문 페이지를 통해 100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선정된 아빠단은 12월까지 보건복지부가 제공하는 5개 분야(놀이, 일상, 건강, 교육, 관계)의 온라인 주간 미션을 수행하며경북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추진하는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북도는 매월 이달의 우수 아빠를 선정하여 활동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등 아빠 육아의 확산에 나섭니다.

정성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젊은 아빠들이 아이의 행복을 키우는 아버지로써 적극적으로 육아를 주도해 가족친화적인 경북도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