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도전에 나서는 정희용 국회의원
재선 도전에 나서는 정희용 국회의원

재선 도전에 나서는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세 번째 공약인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을 발표했습니다.

공약의 지역별 세부 내용을 보면 고령군은 지난 1달빛고속철도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에 따라 사업 기본설계 시 고령역이 차질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기존 관광시설 등과의 연계로 생활 인구와 유동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멘텀으로 만든다는 구상입니다.

성주군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설과 동서3(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성주군을 동서교류 확대와 경제·교통·물류의 중심축으로 연결함으로써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한다는 복안입니다.

칠곡군은 2030년을 목표로 건설을 추진 중인 대구경북신공항 개항에 발맞춰 관내 정거장 설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합니다.

정 의원은 지난 2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시작 단계에 있는 대구경북신공항 광역급행철도 사업의 향후 노선에 대한 입장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하이패스 IC 설치를 추진해 고속도로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교육복지 강화 공약으로는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 경로당과 노인회관의 시설 개선과 확충은 물론 점심 제공을 주 7일까지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희용 의원은 지방소멸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교통과 교육·복지 인프라 확충으로 살고 싶은 지역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면서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더 큰 미래를 꿈꾸며 지자체와 중앙부처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