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 선대위
창원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 선대위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국민의힘 총선 후보로 부동산 투기 이력이 있는 후보가 공천됐다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이들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최민석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 위원장은 부동산 의혹을 받는 장진영·박덕흠 후보에 대해 계속 침묵할 셈이냐"며 "한 위원장은 집권여당을 투기와 부동산 비리의 성지로 만들 생각이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최 대변인은 "장 후보는 법인 명의로 개발이 진행 중인 양평 부지 2천500평을 매입했고, 그 과정에서 부친이 이사였던 금융기관 등에서 자금의 90% 이상을 대출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박 후보는 국회의원 임기 중에 가시오가피 농장으로 위장해 골프장을 짓는 등 투기 논란 중심에 있던 인물"이라며 "국토위 간사 당시 박 후보의 가족 회사가 피감기관에서 1천억원을 받은 사실도 드러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최 대변인은 서울 중·성동을 국민의힘 이혜훈 후보에 대해서도 "중구 장충단로8길에 살고 있다고 신고한 이 후보는 지금 중구 어디에 살고 있는지 해명하라"며 "이 후보가 중구나 성동구에 전세나 월세 보증금을 냈다는 내역이 제출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최 대변인은 "국회의원 시절 이 후보의 재산은 60억원대였는데, 4년 만에 재산이 100억 원 증가했다"며 "공직자로서 이 또한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