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5일 '저출생과 전쟁 대책·점검회의'에서 저출생 대책 사업에 재정의 과감한 투입을 지시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5일 '저출생과 전쟁 대책·점검회의'에서 저출생 대책 사업에 재정의 과감한 투입을 지시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저출생 대책 사업에 과감한 재정 투입을 지시했습니다.

이철우 도지사는 오늘(25) 도청에서  '저출생과 전쟁 대책·점검 회의'에서 이 같이 지시하고 저출생 극복 분야에 대한 과감한 예산 투입과 기존 규제·제도를 뛰어넘는 저출생 사업을 위한 신도시 특구 지정, 현장 의견을 반영한 정책 운영을 주문했습니다.

이 도지사는 세상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정책은 예전 그대로다면서 저출생 관련 제도를 현실에 맞게 다 고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기존 규제와 제도를 뛰어넘어 현장에서 저출생 사업을 신속히 집행할 수 있도록 도청 신도시를 규제·제도에 구애받지 않는 특구로 빨리 만들어야 한다면서 저출생 극복에 재정을 선제 투입하고, 출산, 돌봄, 결혼 등 각 분야에서 도민 불편 사항을 접수해 정책에 반영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경북도는 앞으로 매주 월요일 간부회의와 별도로 이 도지사가 주재하는저출생과 전쟁 대책·점검 회의를 정례화해 관련 추진 상황을 점검할 방침입니다.

5월 가정의 달에 어린이집, 돌봄센터, 다둥이 가정, 가족 친화 기업 등을 방문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해 현장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아이가 행복하고 가족이 우선인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다음 달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저출생 대책 분야 예산을 대폭 반영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