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탑산업훈장 김만장 한국건설안전기술사회 이사
은탑산업훈장 배대권 세기경영기술연구원 대표이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 갈무리.

국토교통부와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오늘 오후 건설회관에서 가치, 혁신, 신뢰, 화합을 주제로 '2024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합니다.. 

건설기술인의 날은 지난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화성행궁을 복원한 날을 지정한 것으로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오늘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진현환 국토교통부 1차관, 건설 관련 단체장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기념식은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정부유공자 시상, 건설기술인 대표의 권리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은탑산업훈장은 건설공사의 안전컨설팅과 안전진단 평가모델 구축 등 국내 건설안전 발전에 공헌한 김만장 한국건설안전기술사회 이사와 난방에너지 절감과 층간소음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개발과 건설산업  품질경영체계 확립에 기여한 배대권 세기경영기술연구원 대표이사 등 2명에게 수여됩니다. 
 
산업포장은 이기상 씨엠엑스 대표이사와 송경현 제일기초이엔씨 본부장, 대통령 표창은 박치면 에스코컨설턴트 대표이사 등 5명에게 수여될 예정입니다. 

국무총리 표창과 장관 표창은 이창훈 다산컨설턴트 전무 등 35명에게 수여됩니다.

국토부는 앞으로도 건설산업의 미래를 준비하고 글로벌 건설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건설기술인과 함께 새로운 기술개발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