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 유영하 후보
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 유영하 후보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오늘(24)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달서구갑 유영하 후보의 성폭행 가해자 변론 이력 등을 지적하며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대구 민주당은 유영하 후보는 새누리당 군포시 당원협의회 위원장 시절, 전 국민을 분노하게 한 군포 성폭행 사건의 가해자 3명의 무죄를 변론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당은 피해자가 자발적으로 원해서 남학생들과 성관계를 가졌다는 유 후보의 당시 변론 내용과, 피해자 부모를 퇴장시킨 뒤 피해자의 동의 없이 일기장을 공개한 사실 등을 거론하며 한 인간의 인권을 철저하게 무시하며 2차 가해를 입혔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은 또 검사 시절 향응을 받아 감봉 징계처분을 받고 검사직에서 물러났고,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시절 UN에 보낼 인권규약 이행실태 의견서 최종본에 세월호’, ‘통합진보당 해산’, ‘성 소수자 혐오’, ‘카카오톡 사찰28개 쟁점을 삭제하라고 지시한 사실 등을 들며 윤리와 사회 통념, 국민 눈높이에 반하는 행동을 스스럼없이 한 유영하 후보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특히 민주당의 조수진 후보는 본인의 결단으로 후보직을 사퇴했다.”면서 유영하 후보는 조수진 후보보다 훨씬 더 심한 경우라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