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국회의원
김승수 국회의원

지난 22일 공식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재선 도전에 선 국민의힘 대구 북구을 김승수 국회의원이 오늘(24) 대구 강북·칠곡 명품도시 완성을 위한 1호 공약 활력이 샘솟는 공항 프론트 경제도시구축을 발표했습니다.

2030년 개항 예정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가까운 대구 북구 강북·칠곡 지역의 지리적인 이점을 살려 신공항의 핵심 기반시설과 인프라를 유치해 통합신공항의 거점도시이자 문화·일자리 1번지로서 착실히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김승수 의원은 공항 프론트 경제도시구축을 완성하기 위한 두 가지 핵심축으로 농수산물도매시장 후적지를 활용한 복합 글로벌 문화·경제 비즈니스타운 조성과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으로 통합신공항 관문 도약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축인 글로벌 문화·경제 비즈니스타운 조성은 이전이 확정된 5천여 평 규모의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후적지를 활용해 항공산업, 복합물류, UAM 등 신산업 관련 기업을 유치해 풍부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산업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대형 복합 쇼핑몰과 상업문화시설을 유치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관광객을 비롯한 유동인구의 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축인 사통팔달 통합신공항 교통망 확충은 대구 북구와 신공항을 잇는 중앙고속도로와 국도 5호선을 확장하고 조야~동명 간 광역도로의 조기 개통을 추진하는 한편, 현재 칠곡경대병원역이 종점인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을 신공항과 연결해 대구 북구지역과 통합신공항 간 도로, 대중교통 양쪽 모두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확보해 명실상부한 통합신공항의 관문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김승수 의원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과 군위군의 대구 편입으로 맞이한 대구 강북·칠곡 지역 발전의 천재일우 기회를 반드시 살려 신공항 시대 대구 재도약을 이끌고 진정한 지방시대를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대통령실을 비롯해 대구 부시장, 경북도 기조실장, 국회의원까지 모두 경험하며 쌓은 두터운 네트워크와 검증된 능력을 바탕으로, 힘 있는 여당의 재선의원으로서 국토부, 기재부 등 관련 정부 부처의 지원을 이끌어내 주민들께 약속한 공약을 반드시 완수해내겠다고 공약실현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