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제주도당 창당발기인대회서 밝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국가권력에 의해 무고하게 희생당한 종교적 차원의 4.3유가족을 지원하는 법률안이 필요하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됩니다.

조국혁신당은 오늘(22일) 오후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조국 대표는 “4.3특별법이 다른 특별법(5.18)과 비교해 봤을 때 4.3유가족들을 지원하거나 또는 종교적 차원에서 4.3유가족을 도와줄 수 있는 법률적 근거가 필요하다”고 말해 향후 4.3특별법에 종교피해 지원법률안이 재 발의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조국 대표는 조국혁신당이 전국에서 놀라울 정도로 지지율이 치솟는 것은 ‘윤석열 정권’에 국민들의 심판 열망이 모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국 대표는 “한 달도 안 된 신생정당에게 전국 수많은 국민들이 지지를 보내주는 것은 윤석열 정권의 무능함, 무도함, 무책임함, 무자비함이 지긋지긋해졌기 때문”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조 대표는 “당원들에게 저와 제 가족을 챙겨달라 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딸은 의사 자격증을 반납했고, 아내는 옥고를 치렀으며, 저는 대법원 판결에 따를 것”이라고 가족의 아픔은 스스로 감당해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제주를 찾은 만큼 조 대표는 “4월 10일 총선 이전에 4월 3일을 앞두고 여당의 국회의원과 후보들은 4.3을 폄훼하고 조롱하는 망언을 일삼고 있다”면서 “국가 권력에 의해 무고한 국민들이 희생됐던 사건을 우리나라 정치권력이 이를 망각하면 그러한 무도한 짓을 또 할지 모르기 때문에 4.3을 제대로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당선자 시절 단 한번 4.3추념식 참석 이후 현직 대통령으로 오지 않고 있다”면서 “저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구한다. 추념식에 반드시 참석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더불어 “4.3특별법에는 명예훼손 처벌 규정이 없으나 5.18특별에는 처벌 규정이 있다”며 “저는 개정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4.3특별법 처벌 규정 발의 의지도 밝혔습니다.

오늘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대회에는 비례후보 4번과 9번에 배정된 신장식 당 수석대변인과 정춘생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 등이 참여했습니다.

조 대표는 “신장식 후보는 청주 사람이나 후보의 외가가 애월이라 제주의 외손자이고, 정춘생 후보는 고향이 남원읍 출신으로 제주의 딸”이라고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송재호 국회의원이 지난해 6월 제주 4.3 당시 피해를 입은 종교단체 기념사업 등 지원을 담은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일부 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