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강대식 의원은 22일)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강대식 의원은 22일)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강대식 의원은 오늘(22) 오전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대구국제공항은 오랫동안 국내 5’공항으로 불리면서 존재감을 키워왔고, 한때 연간 이용객이 460만명을 훌쩍 넘을 정도로 활기가 넘치는 대구경북의 대표 공항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대구공항은 그동안 대합실 증축과 리모델링 등의 확장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객을 맞이할 준비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이후 2019년 대비 국제선의 회복률이 47%에 불과해 더딘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오늘 간담회에서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2030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 전까지 대구국제공항의 시설들을 제대로 활용해 대구공항이 재도약 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또 지난 20일 대구시와 공공기관의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과 종전부지 개발을 위한 MOU 체결식이 있었던 만큼, 통합신공항 건설사업 현황과 민간.군 공항 이전사업의 추진 현황을 살피고, 한국공항공사의 특수목적법인 참여 방안을 함께 논의했습니다.

강대식 의원은 그동안 국회와 정부, 대구시, 공공기관 모두가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종전부지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온 만큼, 과거보다 큰 진전이 있는 상황이다앞으로 세부 실무협의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한국공항공사가 검토하는 내용을 차근차근 살펴보고, 필요한 법률 개정안 등은 사전에 준비해 대표발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오늘 간담회에는 강대식 국회의원, 한국공항공사 이미애 부사장, 전성열 대구공항장, 이제윤 신공항추진단장, 정민철 IAM 사업단장, 박창석 시의원, 하중호 구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