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45일까지 지역기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과 단체 40여개소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역기반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학습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관내 민간 평생교육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구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입니다.

관내 평생교육법과 그 밖의 법령에 따라 설치운영 중인 기관과 단체는 모두 지원 가능하며, 지역 학습자 수요와 지역 산업 특성에 부응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대구평생학습플랫폼(https://dle.study.daegu.kr)을 통해 가능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산업 특성에 부응하는 직업연계 프로그램과 다양한 분야의 시민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눠 지원할 예정으로 시민의 평생학습 일상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지역 수요를 기반으로 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평생학습 자원이 활발히 공유되고 지역 사회 발전으로 선순환하게 할 것이라며, “시민이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구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진흥팀(053-210-5664)으로 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