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오늘(18)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의 국민공천제는 낙하산을 위한 쇼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대구 민주당은 국민추천제라는 방식으로 공천을 진행한 동구군위군갑, 북구갑에 각각 최은석 전 CJ제일제당 대표이사와 우재준 변호사가 공천을 받았으며, 5.18 망언으로 공천이 취소된 중구남구는 김기웅 전 통일부 차관이 대신 자리를 꿰찼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서 우재준 변호사, 최은석 전 CJ제일제당 대표이사, 김기웅 전 통일부 차관은 대구출생이지만 대구에서 정치 활동을 하지 않은 후보라면서 그냥 꽂으면 무조건 당선이라는 국민의힘의 오만함은 대구시민의 의사는 묻지도 않은 채 작은 연결고리 하나 잡아 장기판의 말처럼 이리저리 옮기며 유권자를 우롱하고 있는 것이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말로만 투명하고 민주적인 공천이라는국민추천제는 그럴싸한 이름으로 포장돼 밀실, 낙하산 공천 등의 악습으로 TK에서 재연되고 있는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

끝으로 대구 민주당은 대구시민도 없고, 투명성도 없고, 공정성도 없는 낙하산 3() 공천을 비판한다.”면서 진정으로 유권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전혀 인식하지 못 하고 낙하산 공천, 밀실 공천으로 거짓정치를 하려는 국민의힘은 반성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