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태고종 충북교구종무원(원장 도성스님)이 오늘(17일) 충주 중앙탑공원 일원에서 합동 용왕대재를 봉행하고 충북도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총무국장 혜묵스님의 사회와 원융불교대학 강주 신덕스님의 집전으로 진행된 용왕대재는 충북교구 종무원장 도성스님의 인사에 이어 전 종무원장 도안스님 축사와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 법문, 충북교구 비구니회 회장 정근스님 발원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어 신중작법와 용왕청, 시식과 정근 등의 용왕대재가 펼쳐졌으며, 부원장 지행스님의 상축에 이어 동참 대중이 모두 용왕대재 탑돌이를 올리며 나라의 안녕과 도민의 행복을 발원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충북교구 종무원장 도성스님은 "충북교구종무원은 보살불교의 실천과 대중교화, 사회봉사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 용왕재를 통해 불교가 사회대중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성스님 / 태고종 충북교구종무원장]

"오늘 동참하신 모든 분들의 염원을 담아 나라와 충청북도가 부강해지고 한분 한분의 소망과 소원이 성취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은 “모든 이들의 소원을 이루고자 마련된 이 자리는 부처님 공부를 하는 자리이기도 하다"며 "법석을 열어준 여러분과 충북교구종무원에 큰 박수와 감사를 드린다.”라고 격려했습니다.

[상진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오늘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모든 가지고 있는 소원과 또 기원을 얻고자 해서 이 용왕대재를 모시게 되는 것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