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헌 예비후보
황영헌 예비후보

개혁신당 황영헌 대구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오늘(13) “꼭 당선이 돼 지역주민의 의견을 무시한 채 졸속과 독단으로 결정된 매천시장 이전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대구시는 20233, 연간 거래금액 1조원 규모인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달성군 하빈면 이전을 발표했습니다.

황영헌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과 최근 부동산 경기 하락, 건축비 급등 등 이전과 관련한 환경의 변화를 고려해, 시기와 방법 등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매천시장 이전은 지역경제 붕괴, 일자리 감소, 부동산 폭락 등 주민고통을 야기하지만 결정과정에 주민의사가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면서 이전에 따른 피해 보상책과 후적지 활용 계획 등을 제시함으로써 주민을 설득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서 시장 구성원에게 이전지의 사업 인프라와 주거대책 등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 제시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영헌 예비후보는 매천시장은 북구을 지역경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곳이라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매천시장의 이전은 계획과정이나 발표과정에 지역경제와 주민의 삶에 대한 고려 없이 졸속으로 진행됐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시장 구성원과 지역주민의 우려와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매천시장 이전 계획을 전면 중단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할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매천시장의 이전 검토는 향후 단순한 시장기능을 뛰어넘는 6차 산업 최첨단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함께 추진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