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료기관장 비상진료대책 간담회 개최 

사진=부산시 제공
사진=부산시 제공

정부의 의대 입학 정원 증원 방침에 반발하며 전공의들의 집단 파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가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시는 오늘(12일) 박형준 시장 주재로 주요 대학병원과 2차 병원 의료기관장, 부산시병원협회장, 소방재난본부 관계자 등 24개 기관이 참석한 지역 의료기관장 비상진료대책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최근 의료 공백 대응 현황을 공유하고, 시와 정부의 비상진료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부산시는 재난관리기금 21억원을 투입하는 비상진료체계 지원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응급의료기관 29곳에 의료인력 야간 당직비 등 인건비 14억원을 지원하고, 공공의료기관인 부산의료원에 진료의사를 특별 채용하기 위해 5억9천만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응급환자 전원 지연 사태를 최소화하기 위해 ‘부산형 응급의료상황실’ 운영 인력 8명을 신규 채용해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배치할 계획입니다.

한편 진료 지연이 발생한 부산대학교병원에는 어제부터 외과·소아청소년과 등 전문의 4명과 군의관 2명, 공보의 7명을 파견해 전공의 공백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박 시장은 현장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의료공백 장기화에 대비해 응급, 중환자 등 필수기능 유지와 비상진료체계 지속, 비대면 진료 적극 활용 등을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