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은 3월부터 BOOK 독서127 운동 경북도청 내 열린 도서관인 ‘K에서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독서127 운동은 도민과 도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127페이지 책을 읽자는 주제로 책 읽는 분위기 조성, 책 읽는 문화 정착을 위한 독서 캠페인입니다.

경북도서관은 올해 계절별 도민 추천도서 선정과 함께 선정된 도서 나눔 행사, 지역 작가와의 만남, 포토월, 참여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캠페인을 연중 진행합니다.

계절 추천 도서는 도민, 도 소속 직원,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 중 내부 사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도서는 전시와 함께 독서관련 행사 시 참여자들에게 배부합니다.

또 오는 5월과 9월에는 한국문인협회 경북도지회와 협업을 통해 지역의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지역 작가 육성을 위해 지역 작가 초청 작가와의 만남를 개최합니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과 삶의 지혜를 키울 수 있는 독서로 경북도민 모두 독서가가 됐으면 한다 독서 127운동이 그 출발점이 될 것이고, 경북도서관은 다양한 정책 발굴과 새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첫 계절 도서 추천테마는 봄이 왔다. 독서127하자입니다.

오는 25일까지 봄의 감성에 맞는 도서를 추천하면 다음달 중에 소정의 선물과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선물합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경북도서관 누리집 및 K창 누리집(https://www.gb.go.kr/klib) 공지 사항을 참조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