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 홈페이지. 경북도 제공
경북도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 홈페이지. 경북도 제공

경북도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소상공인 정기구독 국비 공모사업 평가 결과 3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소상공인 정기구독 사업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매년 공모를 통해 선정합니다.

이번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22천만 원은 소상공인 할인 지원(정기배송, 포인트 구독, 할인쿠폰 등), ·오프라인 기획전, 상품 마케팅 및 다양한 상생 지원(축제 연동 홍보,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간담회) 등에 사용됩니다.

사이소2022년 전국 지자체 몰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에 포인트 구독경제 상품을 도입해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습니다.

현재 77개 사·430 개인 정기 구독 상품을 100개 사·600개 상품으로 확대 발굴해 소비자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농가에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소상공인 정기 구독 사업은 사이소 몰에서 7만 원의 구독 포인트 구매 시 익월부터 추가로 3개월 동안 1만 포인트씩 지급해 총 10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구매한 포인트는 사이소 내에서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됩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앞으로 소비자 맞춤의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발굴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사이소가 돼 경북 농업대전환의 성공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