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의 전국 지부장과 지회장, 임원진들이 새학기 개강을 앞두고 신학기 캠퍼스 포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대불련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간 서울 홍대선원에서 지부장과 지회장,각 대학 동아리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조직 리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홍대선원 법여스님의 진행으로 홍대선원의 청규와 사찰 기본 예절 교육을 받았고 홍대선원 주지 준한스님은 입재 법문에서 “리더는 리더로서 당당하게 밀어붙이는 힘이 필요하다며 부처님의 핵심 가르침인 자등명 법등명처럼 스스로의 힘을 믿고, 스스로를 의지해서 나아가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법회진행 방법 교육,동아리 운영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홍대선원의 시그니쳐 프로그램인 티텐딩과 소리명상을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이와함께 108 정진과 캠퍼스 포교 전략을 세우고 실습을 진행해보는 캠퍼스 포교 워크숍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주현우 대불련 중앙회장은 “새로 임원을 맡게된 법우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기존의 임원 법우들에게 전해져 내가 좋아하는 불교, 불교 동아리를 더 많은 학우들에게 전할 수 있는 힘을 받아가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불련은 3월 개강을 맞아 캠퍼스 새내기 신입회원 모집을 위해 각 대학 동아리에 다양한 포교물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