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국민의힘이 서울 강남 등 우세지역에 '국민추천제' 방식으로 후보를 추가 공모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대구·경북의 공천 보류 지역들에 대해서도 이번 주 중 단수공천이나 경선 여부 등을 결정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우세지역 공천과 관련해 "어느 지역구를 어떻게 할지는 아직 말하기 어렵지만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며 '국민추천제'도 검토하는 방안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 강남갑·을·병과 서초을 공천이 보류된 상태인데 이들 지역에 대해 기존 공천 신청자 외에 후보를 추가로 추천받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대구 동구갑, 북구갑, 경북 안동·예천 등 공천이 보류된 TK 지역의 경우 "이번 주에는 결론을 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역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지역의 경우 자동으로 우선추천 지역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장 사무총장은 설명했습니다. 

불출마를 선언한 현역은 경북 경산의 윤두현, 경기 포천·가평의 최춘식, 경남 창원 진해의 이달곤 의원 등입니다.

장 사무총장은 "현역 의원을 제외하고 공천을 신청한 사람들의 경쟁력까지 살펴서 새로운 분이 필요하면 우선추천이나 추가 공모를 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현재 있는 분을 단수추천해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홍문표 의원이 경선을 포기한 충남 홍성·예산의 경우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사실상 단수공천으로 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