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한국불교 중흥을 기치로 한 상월결사 정신을 잇는 수미산원정대 제6기 졸업식과 7기 입학식이 어제 강남 봉은사에서 봉행됐습니다. 

봉은사는 어제 경내 법왕루에서 수미산원정대 6기 대원 69명의 졸업식과 수계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졸업식에는 조계종 포교원장 선업스님, 봉은사 주지이자 수미산원정대 단장 원명스님, 상월결사 사무총장 일감스님, 신영숙 봉은사 신도회 사무총장, 그리고 수미산원정대 1기부터 5기까지 선배들이 함께했습니다. 

수미산원정대 단장 원명스님은 ”수미산 원정대를 통해 부처님 말씀을 잘 터득해 바른 길, 행복의 길로 가길 바란다“면서 ”불교를 잘 배워 주변에도 알리고 인연을 맺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6기 졸업식에 이어 저녁에는 경내 보우당에서 7기 신입생 입학식이 열려 모두 148명이 입학했습니다.

7기 수미산원정대는 오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보우당에서 12강에 이르는 과정을 함께 하며, 오는 6월 19일 마지막 수업 이후 8월 31일 수계식과 졸업법회를 갖습니다.

수미산원정대는 지난 2021년 5월 출범한 이후 정치, 경제, 문화, 언론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대거 동참했고, 불자배가운동을 이끌어 불교의 외연을 확장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