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명일동 327-5 외 1...연면적 1만5천94.37㎡, 지하5층 지상13층 규모

지하철 5호선 명일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인 강동구 명일1동 주민센터 부지가 대학생과 청년세대를 위한 공공주택단지로 개발됩니다.

서울시는 어제(3/22) 제1차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를 열고, 「명일1동 주민센터(강동구 명일동 327-5 외 1) 공공주택 복합시설 주택건설사업계획 결정 변경안」을 ‘조건부 가결’ 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명일역에서 도보 3분 거리(반경 200m)에 위치해 있는 명일1동 주민센터 부지를 복합개발하여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추진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서울시 임대주택 혁신방안에 따른 품질 혁신을 위하여 전용면적 확대 등 사업계획을 변경했습니다.

먼저, 전용면적을 20㎡와 21㎡, 23㎡에서 30㎡와 34㎡로 확대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또, 입주민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단위 세대별 에어컨과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고품질 임대주택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택배차량 지하주차장 출입을 위해 램프 높이를 2.7m 확보하여 불편을 해소했다고 서울시는 전했습니다.

사업계획(안) 주요 내용은 연면적 1만5천94.37㎡, 지하5층 지상13층 규모로 103세대를 수용하는 공공주택을 대학생과 청년계층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지역 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과 주민센터, 어린이집 등 지역 편의시설을 조성해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협소한 부지 한계 극복을 위해 사업지의 지하 주차장과 인근 염주골 어린이공원 지하 공영주차장의 차로와 경사로를 공유는 안으로 계획했습니다.

명일1동 주민센터 공공주택 복합시설 사업은 올해(2024년) 하반기 착공해, 3년 뒤인 2027년 내 준공을 목표로 추진됩니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명일1동 주민센터 공공주택 복합시설 건설사업계획 변경안이 공공주택통합심의를 통과돼, 노후화된 저이용 공공부지를 활용해 공공주택 공급 뿐만 아니라 수영장 등 생활 편의시설을 적극 제공해 지역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입주민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공공주택을 공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